나에게 보내는 편지 -이소연


한은이라는 소녀가 있었어요. 하은이의 엄마와 아빠는 돈이 없어서, 다른 아이들이 하은이를 놀리고 싫어했어요. 하은이는 예쁜 옷도 원하지 않고, 돈도 원하지 않았어요. 원하는 것은 행복함이었어요. 그런데 다른 아이들이 놀려서 아주 슬펐어요. 학업도 잘 못했고, 밖에도 잘 못 나갔어요.

어느 날 하은이는 학교에 갔어요. 다른 학생들은 하은이를 원래보다 더 놀렸어요. “야 비켜!” 어떤 여자 아이가 말했어요. “너 뚱뚱해. 왜 그런 모양이야?” 다른 아이가 조롱했어요. 하은이가 생각했어요. “내가 진짜 뚱뚱한가?” 학교를 다니면서 더욱더 우울해졌어요. 너무나 심해서 치료를 받아야 했어요. 요법사가 말했어요. “진짜로 힘들겠구나. 알았어. 그럼, 편지를 써봐.” “누구한테요?” 하은이가 물어봤어요. “자신한테.” 요법사가 말했어요.

그날 밤, 하은이가 자려고 누웠어요. 하지만 잠이 오지 않았어요. 1시간, 2시간, 3시간이 지났어요. 갑자기, 요법사의 말이 기억났어요. “아참!” 하은이가 말했어요. “편지!” 잠도 안오니, 편지를 쓰기 시작했어요.

안녕 하은아!
나야, 요즘 힘들지? 그 아이들이 너를 낙담시키고 있어. 하지만 힘을 내야 해. 그 멍청한 아이들은 너를 놀리는 것을 좋아 하나봐. 왜 그것을 좋아하지? 나도 몰라. 그래도, 아무리 인생을 힘들게 해도, 용감해야 해. 아무라도 너를 부러뜨릴 수 없어. 알았지? 힘내. -하은-

하은이는 자가가 무엇을 썼는지도 몰랐어요. 빨리, 짧게 썼고, 글을 다시 안 읽어봤어요. 그러나 한숨을 쉬고나서, 다시한번 읽어봤어요. 다 읽었을 때, 심장에 이상한 느낌이 있었어요. 이 느낌이 무얼까 조금 생각 하다가, 무엇인지 알게 되었어요. 슬픔이 다 없어졌고, 대신 그 자리에는 용감함과 기쁨이 있었어요. 매일 원했던 것이 드디어 하은이에게 찾아 왔단 말이예요. 행복의 눈물이 쏟아져나왔어요. 그날 밤은 아주 잘 잤어요.

다음날, 하은이는 일찍 일어났어요. 늦게 자서 좀 피곤했지만, 노래 하면서 학교에 도착했을 때, 어떤 남자 아이가 발을 하은이 앞에 올렸어요. 하은이를 넘어지게 말들려고요. 하은이는 발 위로 건너 뛰어서 남자아이 팔을 잡았어요. “하지 마.” 하은이가 무섭게 말했어요. 남자 아이는 놀라서 입이 쫙 벌어졌어요. “입 닫아. 벌래 들어간다.” 하은이는 그렇게 말하고, 교실로 갔어요. 그후에 하은이에 대한 소문이 퍼졌나봐요. 왜냐하면 그때부터 아무도 하은이를 괴롭히지 않았어요. 다 “나에게 보내는 편지”로 시작 된거예요.